수강생 영어 말하기 No. 1 자세히보기

아이캔톡 생활영어

"제가 해(도와)드리겠습니다~" 을 원어민이 사용하는 표현은 무얼까요?

승승브라더스 2020. 12. 21. 09:13
728x90

 

안녕하세요.

아이캔톡 화상영어, Daniel Lee 입니다.

"제가 해(도와)드리겠습니다~" 을 원어민이 사용하는 표현은 무얼까요?  

오늘 배워볼 표현은 Allow me 라는 영어표현입니다.

(We use this expression to offer someone help, especially something physical and practical.)

Written: No, Spoken: Yes, Formal : No, Informal : Yes

예문1)

A : I can't open the door with all these bags I'm carrying.
    내가 옮기는 이 짐들 때문에 문을 열수가 없군요.
B : Here, allow me. I'll open it for you.
    여기, 제가 도와드리겠습니다. 제가 문을 열어 드리죠.
    
예문2)

A : I need a glass of water. Can I get one from somewhere here?
    물 한잔 필요한데. 어디서 구해야 하죠?
B : Allow me - I was going to the kitchen anyway.
    제가 해드리겠습니다. 어쨌든 부엌에 가려고 했었어요.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