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영어 말하기 No. 1 자세히보기

자유글

한달 살기 여행족의 최고 인기 도시 1위는 ?

승승브라더스 2019. 12. 11. 14:26
728x90

낯선 도시 한 곳에서 한 달간 체류하며 여행하는 '한 달 살기'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파크투어는 지난해 해외의 한 도시로 들어가 29∼31일간 체류하다가 한국으로 돌아온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2016년에 비해 19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인터파크 투어 관계자는 "과거에는 최대한 여러 도시를 다니며 유명 관광지를 둘러보는 형태의 여행을 선호했다면 이제는 한 곳에 머물며 현지의 삶을 체험하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형태의 여행이 인기"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가운데 인터파크 고객들이 '한 달 살기' 여행으로 가장 많이 찾은 도시는 태국 방콕이었다. 저렴한 물가와 뛰어난 치안, 다양한 볼거리가 좋은 숙소에서 투숙하며 안전하게 여행하기 적합한 도시라는 평가를 받는다. 
 
한 달 살기 선호 도시 2위는 필리핀 마닐라, 3위는 베트남 호찌민이 차지했다. 이어 필리핀 클락, 베트남 하노이가 4~5위에 올랐다. 
 
분석에 따르면 한 도시에서 장기간 머무르는 경우 물가가 저렴하고, 자연환경이 깨끗한 휴양지의 인기가 높았고, 이에 따라 주로 동남아를 선호했다. 
 
이 밖에 6~7위를 차지한 캐나다 밴쿠버, 미국 로스앤젤레스가 장거리 여행지로 유일하게 10위 권 안에 올랐다. 8∼10위는 캄보디아 프놈펜, 태국 치앙마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가 차지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