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영어 말하기 No. 1 자세히보기

화상영어

영어 스피팅 향상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7가지 방법

승승브라더스 2019. 12. 7. 13:06
728x90

이 글을 읽고 있는 분이라면 분명 영어 스피킹을 잘 하고 싶은 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대부분 10년이상 영어 공부를 했지만, 영어스피킹은 자신이 없습니다. 왜 그럴까요? 뭐가 문제일까요? 

더이상 궁금해 하지 마세요. 지금부터 영어스피킹을 어떻게 해야 효과적인지 설명을 해드릴테니, 영어 스피킹 향상을 위한 7가지 방법의 글을 읽으시면 아래와 같은 궁금증들이 풀릴것을 확신합니다.  

 

1. 영어 말하기 실력을 향상을 위한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2. 실력 항샹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전략도 만들 수 있습니다.

3. 어떤 lesson이 영어 말히기를 가장 효과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4. 그 동안 많은 시간투자에도 불구하고 왜 영어 스피킹이 자신이 없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영어를 유창하기 말할 수 없는 두가지 이유 !

 

영어권에 살고 있는 않는 사람들 대부분은 아래 두가지 이유로 영어말하기가 힘들다고 느껴집니다. 

 

1. It's a difficult skill. - 영어권이 아는 사람들이 영어로 말하려면 여러가지 생각해야 될것들이 많습니다. 영어에 맞는 문장구조를 써야 되고, 다양하게 알아야 될 어휘나 문법 그리고, 정확한 발음. 이 모든걸 다 할 수 있어야 영어말하기에 유창해 질 수 있는데, 비영어권에 사는 사람들은 영어라는 것에 일반적으로 익숙해지기가 어렵고 시간이 많이 소요됩니다.

 

2. Not practicing the right skills to improve speaking - 제가 좋은 하는 말 중에 Practice makes perfect.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비영어권 국가에서 영어를 배울때, 영어 말하기보다는 시험을 위한 영어문법이나 영어교재에 중점을 두고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따라서 영어로 배우긴 많이 배워서 시험은 잘 치는데, 막상 영어말하기 연습이 부족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한국학생들은 영어말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자! 이제 우리가 왜 영어 스피킹이 약한지 이유를 알았으니 해결책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영어 스피킹 향상을 위하 7가지 가장 효과적인 방법.

 

1. 영어 발음을 정확하게 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올바른 영어 발음없이 올바른 영어 스피킹은 있을 수 없습니다. 정확한 발음을 위해 억양, 강세를 배워야 합니다.

올바른 발음으로 얘기해야 상대방이 이해하기가 쉽게, 좀 더 정확한 영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입에서 자연스럽게 나올때까지 영어발음 연습이 필요합니다. 

 

그럼 어떻게 영어발음 연습을 할까요? 

  • 정확한 영어발음을 배울 수 있는 site나 앱을 이용하면 좋습니다.
  • 자신의 발음을 녹화해서 원어민 발음과 비교하면서 연습합니다. 
  • 처음에 문자로 시작해서 문장으로 발음연습을 합니다.

2. 원어민 영어 따라하기

이 방법은 영어 실력을 항샹시키는 아주 좋은 방법 중의 하나 입니다. 영어 말하기 뿐 아니라, 듣기, 어휘 그리고 문법까지 실력을 항샹시킬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원어민 영어를 따라 하면 효율적일까요?

  • 듣기 : 원어민이 얘기하는 문장을 듣습니다.
  • 반복하기 : 문장전체나 문장의 일부를 반복해서 듣습니다.
  • 녹화하기 : 반복해서 들으면서 자신이 따라하는 영어를 녹화합니다.
  • 비교하기 : 원어민이 말하는 것과 자신이 말하는 것을 비교합니다. 비교해서 들어보면 어떤 부분에서 차이가 많이 나는지 알 수있고, 그 부분을 집중적으로 연습하면 효율적입니다.  

원어민 따라하기 연습방법은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 

 

3. 원어민 영어 쉐도임(Shadow)

이 방법은 위 두가지 방법보다 많이 어렵고 주의를 해야 될 점이 있습니다. 원어민 영어 따라하기 처럼 원어민이 얘기한걸 들으면서 따라하면서 반복하는 방법입니다. 원어민 영어 따라하기와의 차이점은 원어민 영어를 중간에 멈춤이 없이 계속 들으면서 따라해야 되고 반복해야 합니다. 

쉐도잉을 효과적으로하려면 먼저 자신의 영어 실력에 맞거나 좀더 쉬운 Audio를 선정해야 합니다. 

어려운 Audio를 선택하면 따라하거나 반복을 할 때, 정확하게 발음을 못하고 중얼거리면서 애매모호한 발음을 하게 됩니다. 

이 방법의 가장 중요한 점은 쉐도잉할 올바른 Audio 선택입니다.

 

 

 

4. 영어 스피킹 수업이나 Course에 참석하거나 영어를 연습할 수 있는 친구를 찾기.

 

친구와 영어로 얘기하는 방법이 영어 스피킹을 배울수 있는 가장 효율적이고 즐거운 방법중에 한가지 입니다.

언어 교환 이나 영어 수업이라는 키워드로 영어를 연습할 수 있는 상대방을 한번 찾아보세요. 주변에 English speaker를 찾으면 영어 말하기 실력은 비약적으로 향상될 수 있습니다. 

이방법을 통해서 책을 통해서 배우는게 아닌 실생활 영어를 배울 수 있고 연습할 수 있습니다. 

 

5. 어휘 실력을 늘려보세요 

 

영어말히기에 연습할 때 사용할 어휘나 각종 표현들을 공부하세요. 어휘공부를 할때, 무작정 하지말고, 자신이 관심있는 특정분야를 먼저 선정하세요. 예를 들어. 여행영어, 일상생활영어, 비즈니스영어 등등. 한가지 주제를 선택하고 그에 관련된 어휘를 늘려갑니다.

 

 

어휘를 늘려갈때, 단어나 단순한 표현자체만으로 암기하지 말고, 그 어휘가 포함된 완성된 문장으로 공부를 해야 합니다. 해당 어휘가 어떻게 실제 문장에서 사용되는지 알 수 있고, 문법도 자연스럽게 공부가 됩니다.  

 

 

 

6. 가능한 영어를 많이 들으세요( Alwarys Be Listening )

 

 

영어 듣기 연습 또한 영어 스피킹의 실력 항샹에 도움이 됩니다. 영어 듣기 연습을 통해 새로운 어휘나 표현을 배울 수 있고, 또한 영어 발음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영어 듣기 연습을하면 영어 스피킹도 좋아집니다.

그리고, 영어로 대화를 하게되면 상대방의 얘기도 듣고 이해를 해야 합니다. 따라서 영어 말하기와 듣기는 서로 때놓고 얘기하기가 어렵습니다. 

 

7. 매일 연습 (consistency)

 

영어 말하기 연습은 사실 위 6가지 입니다. 하지만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한게 매일 빼먹지 않고 연습하는것도 무척 중ㅎ요합니다. 

조금씩 하더라고 매일 연습하세요. 시간이 없으면 매일 5분에서 10분이라도 꼭 연습하고, 시간이 되는 어떤날은 2~3시간씩 연습을 하세요.

 

Remember, consistency is key in learning a complex skill, like the ability to speak English at a high level and with confidence.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