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영어 말하기 No. 1 자세히보기

화상영어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하기 위한 5가지 아주 중요한 방법

승승브라더스 2019. 12. 5. 14:05
728x90

영어를 실력이 안느는 사람들이 흔히 말하는 핑계 중에 영어를 배우지만, 충분히 연습할 곳이 없어서 실력이 늘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이말은 100% 맞는 말입니다 영어를 배우더라도 꾸준히 사용하지 않으면 금방 잊어버리게 됩니다.

 

 If you don’t have anyone to speak with, you can’t practice. 영어로 대화할 사람이 없다면, 연습도 불가능합니다.

 

대한민국에서 15년 이상 학교에서 영어를 배워도 실제 연습을 못하기(? 안하기?) 때문에 단순한 회화도 안되는게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따라서 영어 연습을 위해 English Speaker를 찾기위한 5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먼저, 왜?! 영어 말하기 연습이 중요할까요?

 

아래와 같이 영어 말히기 연습이 아주 중요한 두가지가 있습니다.

 

1. 영어 말하기 연습을 통해 영어 실력을 확실히 끌어 올릴 수 있습니다.

2. 영어 말하기 연습을 통해서 실제 언어를 실생활에 적용하기 도와줍니다.

 

축구선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축구 선수가 경기장에서 실제 게임을 하지 않는다면, 절대 자신의 축구 실력을 항샹시킬 수 없습니다. 그리고 실제 축구경기가 어떻게 Play 되는지 경험을 쌓기 위해서 더욱 더 많이 축구연습이나 경기를 통해서 연습을 해야 합니다.  만약 축구선수가 축구게임에 참가하지 않는다면, 축구연습이 왜 필요할까요? 

 

영어도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가 영어를 배우는 목적은 실제 생활에서 외국인과 영어로 대화를 하기위해 배웁니다. 영어를 공부하면 반드시 실제 생활에서 사용하면서 익혀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영어 실력도 빠르게 향상이 되고, 바로 실생활에 적용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얘기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어떻하면 실제 생활에서 영어 말하기 연습을 많이 할 수 있을까요 ?

맞습니다! 영어 말하기 연습을 위한 대화 상대방을 먼저 찾아야 됩니다. 어떻게 찾을까요? 

 

1. 실제 생활에서 매일매일 영어말하기 연습 (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에 살 경우 )

 

지금 미국이나 영국같이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에 살고 있으면 매일 자신을 영어를 사용 할 수 있게 노출을 시켜야 합니다. 예를 들어, 어느 상황에서건 (쇼핑을 한다거나, 외출할때, 교실이거나. 등등) 사람들과 얘기를 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영어권 국가에 살지만 이렇게 행동을 못합니다. 자신감도 없고, 두렵기 때문이죠.  만약 그게 당신이라면 아래 비디오를 보세요.

 

2. 현재 살고 있는 곳이나 온라인에서 언어 교환(Language Exhange)을 할 사람을 찾아보세요.

 

한국말을 배우고 싶은 원어민을 찾아보세요. 일주일에 한시간에서 두시간정도 만나서 한시간은 영어로 대화를 하고 한시간을 한국어로 대화를 하면서 영어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홈페이지에 가서 “language exchange in my city” 로 검색을 해보세요. 많은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Language Exchange 를 위한 유용한 App도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Hello Talk 입니다. 해당 앱을 설치하고 검색을 해보면 언어교환을 신청한 많은 사람들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앱을 사용할때 가장 중요한 점은 언어교환 상대방이 자신과 잘 맞는지 많은 확인이 필요합니다. 처음부터 자신과 맞는 대화상대방을 바로 찾기는 어렵습니다. 몇번의 실패를 하다보면 자신과 맞는 성향의 대화 상대방을 만날 수 있습니다. 

 

3. Couchsurfing and Airbnb 사이트를 이용

 

Couchsurfing and Airbnb 두 웹사이트는 여행자와 Host 간 연결을 해주는 곳입니다. 현재 살고 있는 곳이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있는 장소라면, 이 사이트를 통해서 보다 많은 외국인을 만날 수 있습니다. 외국사람에게 자신의 숙소를 제공하면서 자연스럽게 많은 대화를 할 수도 있고, 외국인이 많이 드나드는 근처 커피숖이 있다고 하면, 도시를 소개해는 일일 가이드를 해주겠다고 하고 자연스럽게 대화를 많이 할 수 있습니다.

 

4. 영어 선생님을 찾아보자. 

좀 더 체계적으로 영어 말하기를 배우고 싶다면 돈을 지불하고 영어학원등록이나 온라인 영어사이트를 통해서 영어 말하기 연습을 할 수 있습니다.  영어 말하기를 배우는데 선생님의 feedback은 무척 중요합니다. 온라인 영어사이트는 1:1 로 진행하기 때문에 영어말하기 연습을 학원보다 많이 할 수 있고, 좋은 강사님들은 학생의 실수를 바로 잡아 주고 보다 다양한 표현방법을 알려주기 때문에 좀 더 체계적으로 영어말하기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5. Bonus. 나 자신과 영어로 대화해보기.

 

영어로 말하기 연습을 하고 싶은데, 상대방이 없을 경우, 또 다른 방법은 자기 자신과 영어로 대화를 해보는 방법도 있습니다. 한가지 주제나 어떤 상황(영화예매, 축구에 대해서 말하기, 병원가기 등)을 정해놓고, 스스로 그 상황을 상상해가면서 스스로 설명도 해보고 어떤 대화들이 오가는지 상상해가면서 영어로 말하기 연습을 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자~ 영어 스피킹 향상해서 외국인 친구 많이 만들어보세요~!

728x90